홈플러스 시그니처에서 출시된 마라맛 오징어 해씨볼은 기존의 오징어 해씨볼에 마라맛 시즈닝을 입혀서 맵고 알싸한 맛이 나는 것이 특징입니다. 오징어 땅콩과 비슷하면서도 훨씬 작은 알갱이에 해바라기씨가 하나씩 들어가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홈플러스 시그니처 마라맛 오징어 해씨볼 리뷰
1. 마라맛 오징어 해씨볼 기본정보
- 가격: 1980원 홈플러스기준
- 중량: 202g
- 칼로리: 총 940kcal
- 제조사: 홈플러스 시그니처
- 구매처: 홈플러스 매장
- 맛: 마라맛
2. 오징어 해씨볼 영양 표시 정보
영양정보를 살펴보면 100g 당 465kcal 로 칼로리가 높은 편임을 알 수 있습니다. 1일 영양성분 기준치에 대한 비율을 보면 나트륨과 탄수화물 지방이 비슷한 비율로 가장 높고 단백질이 13% 정도입니다. 견과류인 해바라기씨가 들어있어서 지방함량이 다른 과자보다 더 높은 편인 것 같습니다.
3. 아주 작은 오징어볼 하나하나에 들어있는 해씨볼
오징어 해씨볼은 오징어 땅콩에 비해 크기가 훨씬 작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작은 해바라기씨가 작은 오징어볼안에 하나씩 다 들어있습니다. 오징어 땅콩에 비해서 더 제조하기가 까다로어 보이는데 저렇게 하나하나 다 들어있는 걸 보니 정성이 들어간 과자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4. 알싸한 마라맛에 매콤함이 더해진 맛
원래 오리지널 오징어 해씨볼을 좋아하는데 평소에 마라탕은 좋아해도 마라맛으로 나온 스낵은 별로 좋아하는 편은 아니라서 큰 기대는 없었습니다. 마라맛 스낵들은 공통점이 그냥 좀 짜고 마지막에 알싸한 맛 정도가 특징이기 때문에 개인적으로는 선호하는 맛이 아니었습니다. 마라맛 오징어 해씨볼은 그에 반해 알싸하고 매운 마라맛이 나면서도 적당히 매콤함이 섞여있어서 짜고 매운 맛에 약간의 달콤함이 맛을 좀 더 풍부하게 만들어 줍니다.
생각보다 맛있었고 마라맛 시즈닝이 고소한 오징어 해씨볼과 잘 어우러져서 만족스러웠습니다. 오히려 마라맛 오징어 해씨볼을 먹고나서 기본 오징어 해씨볼을 먹으면 밋밋한 느낌이 들어서 적당히 자극적이고 매운 맛이 특징을 잘 살린 것 같았습니다.
5. 마무리
오징어 해씨볼 마라맛은 평소 매운맛 스낵을 좋아하거나 마라맛을 좋아하는 분들에게 추천할 만한 간식입니다. 작은 오징어볼 한개한개 모두 해바라기씨가 들어있어서 고소한 맛이 일품이고 거기에 느끼함을 잡아주는 매콤하게 알사한 마라맛 시즈닝이 맛을 풍부하게 해줍니다. 아이들 간식이나 어른들 맥주 안주로 안성맞춤인 맛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