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가제빵 선명희피자는 중소 브랜드의 배달 전문 피자 맛집입니다. 이 곳의 특징은 진도산 무농약 흑미를 사용한다는 점과 토핑과 치즈가 피자 끝 부분까지 채워져 있을 정도로 재료를 아끼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지금까지는 배달 주문해서 먹은 피자 중에서 가장 좋아하는 피자이기도 합니다.
푸짐한 토핑의 가성비 최고의 피자
1. 선명희 피자 기본정보
- 인천 연수점 주소: 인천 연수구 연수동 621- 7
- 매장 이름: 자가제빵 선명희 피자 인천연수점
- 전화번호: 032-813-9063
- 특징: 매장 식사 불가함, 배달 및 포장 주문만 가능. 포장시 할인 적용
2. 치즈와 토핑을 아끼지 않는다
1. 소불고기 피자 리뷰
위에 사진은 주문한 소 불고기 피자입니다. 치즈가 듬뿍 올라가 있으며, 소 불고기 역시 푸짐하게 올려져 있습니다. 소 불고기 피자의 맛은 양념 소 불고기의 맛을 잘 살려서 달콤한 맛과 짭짤한 맛의 조합이 좋습니다. 페퍼로니 피자를 먹을 때 같이 먹으면 그야 말로 단짠의 조합입니다.
2. 페퍼로니 피자 리뷰
가장 좋아하는 페퍼로니 피자 입니다. 자세히 보면 치즈 속에 페퍼로니가 빼곡히 자리 잡고 있는 게 보입니다. 심지어 페퍼로니 끼리 겹쳐져 있을 정도로 많은 양의 페퍼로니가 들어갑니다. 그 많은 페퍼로니가 치즈에 덮힐 정도로 치즈 양 역시 많습니다. 페퍼로니 피자와 소 불고기 피자는 자가제빵 선명희 피자 메뉴 중에서 가장 저렴한 메뉴인데 피자의 퀄리티가 상당히 높다고 생각합니다. 돼지고기가 아니고 소고기를 사용하는데도 고기의 양이 상당히 푸짐하게 올라가 있습니다. 이런 부분 때문에 선명희 피자가 가성비 좋은 피자로 유명해진 것 같습니다.
현재 가격이 22000원인데 방문 포장할 경우에는 한 판 당 5000원씩 할인이 되기 때문에 만원대로 피자 라지 사이즈를 즐길 수 있습니다. 가성비가 상당히 뛰어납니다.
3. 피자 엣지 부분을 없애고 치즈와 토핑으로 대체
선명희 피자의 특징은 피자 엣지 부분이 없는 것입니다. 엣지 부분을 따로 만들지 않고 피자의 끝 부분까지 토핑과 치즈가 올라가 있기 때문에 버릴 부분이 없습니다. 손잡이까지 다 먹는 피자입니다. 저는 엣지부분이 있는 피자도 엣지부분까지도 다 먹지만 엣지부분의 밀가루 도우 맛을 싫어하는 사람들은 버리기도 하는데 선명희피자는 그럴 일이 없기 때문에 음식물 쓰레기도 나올 일이 없습니다.
4. 도미노 피자와의 비교
브랜드 피자 중에 가장 유명하고 인기 있는 피자인 도미노 피자와 비교해 보겠습니다. 도미노 피자도 좋아하지만 할인하지 않은 가격을 기준으로 비교해 본다면 자가제빵 선명희 피자가 훨씬 가성비가 우수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도미노 피자는 보통 2만원 후반에서 3만원 중반 정도 하는 데 이 가격에서 할인을 해야지 선명희 피자와 가격이 비슷해 집니다.
같은 메뉴인 페퍼로니 피자를 비교해 본다면 선명희 피자가 페퍼로니가 훨씬 더 많이 들어가기 때문에 제 기준으로는 선명희 피자가 가성비가 훨씬 좋은 것 같다고 느꼈습니다. 물론 맛은 각자의 매력이 다르기 때문에 어디가 더 낫다고 하긴 힘들 것 같습니다.
5. 특유의 시그니처 소스
피자를 보면 피클과 수제갈릭소스, 핫소스, 생 와사비 등을 같이 주는데 수제갈릭소스는 다른 피자가게 어디에서도 맛본 적 없는 소스입니다. 거기에 특이하게도 생 와사비를 같이 주는데 생 와사비가 기름진 음식이랑 같이 먹으면 느끼함을 잡아주기 때문에 피자와도 잘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생 와사비는 수제갈릭소스에 넣어서 섞어주고 피자를 갈릭소스에 찍어 먹으면 다른 곳에서는 맛 본 적 없는 새로운 조합의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수제갈릭소스와 생와사비의 조합이 피자와 안 어울린다는 평도 본 적이 있는 데 저의 개인적인 취향으로는 피자의 느끼함을 잡아주고 맛을 올려주는 데 충분히 좋은 소스라고 생각합니다.
6. 국내산 도우
자가제빵 선명희 피자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피자도우를 직접 매장에서 만든다고 합니다. 이 때 피자도우에 들어가는 재료는 진도산 무농약 흑미를 사용한다고 합니다. 이곳은 토핑과 치즈의 맛 때문에 도우가 맛있다고 생각을 못했었는데, 도우도 정말 맛있습니다. 왜냐면 도우에서 밀가루 맛이 많이 나고 퍽퍽하면 그 맛이 강하기 때문에 토핑과 치즈의 맛을 뚫고 느껴질텐데, 이곳의 피자는 쫀득한 식감 외에는 도우의 맛이 토핑과 치즈의 맛을 방해하지 않았습니다.
아무리 맛있어도 재료를 따지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유기농 같은 좋은 재료가 즉 건강한 재료를 뜻하기도 하는데 이런 점을 고려한다면 진도산 무농약 흑미도우의 사용이라는 점은 선명희피자에 대한 신뢰감을 주기에 충분한 것 같습니다.
마무리
몇 가지 브랜드의 피자를 먹어보았지만 가성비로 따졌을 때는 자가제빵 선명희 피자가 아직까지는 제 1순위인 것 같습니다. 토핑재료를 아끼지 않는 것이 가장 마음에 들었고, 방문 포장하는 경우에는 5천원이나 할인을 해주기 때문에 가격도 합리적이었습니다. 진도산 무농약 흑미도우를 사용하는 점도 마음에 드는 부분입니다. 아직 먹어보지 못한 분들이 있다면 자신있게 추천 할 수 있을 것같습니다.